KB증권, 프라임 클럽 서비스 가입자 수 1만명 돌파
상태바
KB증권, 프라임 클럽 서비스 가입자 수 1만명 돌파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5월 18일 14시 3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KB증권은 소액의 구독료로 누리는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 '프라임 클럽(Prime Club) 서비스'가 출시 17일(영업일수 기준)만에 가입자 수 1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KB증권은 지난달 20일 업계 최초로 구독경제 모델을 도입한 'Prime Club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에 소액투자자 및 온라인 고객들은 구독료 월 1만원으로 쉽고 간편하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able(마블)'을 통해 프라임 클럽 전용 투자정보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식투자의 경우 장 개시부터 종료 시까지 시장주도주, 기관 및 외국인 실시간 수급 분석 정보 및 전용 증권방송 등을 통해 차별화된 투자정보를 시간대별로 제공한다. 또한 각 영업점 및 투자정보 파트에서 오랜 기간 투자자문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인 프라임 프라이빗뱅커(PB)의 컨설팅 서비스도 가능하다. 특히, '프라임 클럽 서비스'는 유료정보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가입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KB증권은 꾸준한 가입자 수 증가 추세의 첫 번째 이유로, 자산의 많고 적음이 아닌 소정의 구독료만 지불하면 전문 PB들과의 상담이 언제든지 가능하다는 점을 꼽았다.

지난 2월부터 소액투자자 및 온라인 고객들에게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라임 PB들을 배치했다. 이들은 각 영업점 및 투자정보 파트에서 오랜 기간 PB경험을 쌓은 전문가로 고객들에게 보다 양질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번째로 소액투자자 및 온라인 고객에게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된 '프라임 센터'를 꼽았다. '프라임 센터'는 지난 2월 개설 이후 예탁 자산이 9조 8000억원에 이르며, 계좌 수는 43만개 넘게 개설됐다. 이는 18초당 1개꼴(영업일수 기준)로 개설된 것으로, 늘어난 비대면 고객과 계좌를 관리하는 프라임 센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비대면 고객들에게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자산관리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KB증권만의 특화된 디지털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프라임 클럽 서비스'는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MTS 'M-able'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KB증권은 출시기념으로 서비스 가입 고객 전원에게 3개월 구독료 무료 혜택과 자동이체 신청 고객들을 위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