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반포3주구, 강력 보안환경 구축으로 안심아파트 조성"
상태바
삼성물산 "반포3주구, 강력 보안환경 구축으로 안심아파트 조성"
  • 장건주 기자 gun@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5월 18일 10시 2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비니언트 로비. 사진=삼성물산
컨비니언트 로비. 사진=삼성물산

[컨슈머타임스 장건주 기자] 삼성물산은 서울 서초구 반포주공1단지 3주구에 강력한 보안 환경을 구축해 입주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고 원스톱 생활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단지 출입구와 놀이터, 주차장에는 500만 화소의 CCTV가 설치된다. 에스원에서 제공하는 지능형 영상 감시 시스템과 연계, 침입이나 화재, 쓰레기 방치, 쓰러짐 등의 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해 사고나 범죄를 예방할 계획이다. 단지와 상가로 직접 이어지는 9호선 구반포역 연결통로에도 500만 화소의 CCTV를 설치한다.

주차장 내 안전을 위해 모든 동 지하에서 커뮤니티센터까지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폭 1.5m 이상의 보행자 동선을 확보하고 2.5m로 넓힌 안정적인 주차공간을 확보할 방침이다.

각 동별 지하에 프라이빗 드롭-오프 존과 컨비니언트 로비를 설치하고 우편이나 택배보관함, 코인세탁실 및 세대창고를 제공해 원스톱 생활서비스 환경을 구축한다. 놀이터와 주차장에는 비상벨 시스템을 설치하고, 엘리베이터 내부에 카드키 인식 시스템을 적용해 목적층으로만 접근이 가능하도록 운영한다.

각 세대에는 얼굴인식 출입 시스템을 적용, IoT 홈패드를 통해 외부인 침입 시 자동으로 녹화하는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입주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안티-바이러스 기술도 도입한다. 동 출입구에는 퓨어게이트를 설치해 고속의 바람으로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를 털어내고 각 세대에는 중문과 에어드레서가 적용된 클린현관을 제공해 외투 등에 남아있는 잔여먼지와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도록 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 20년 노하우를 담아 최상의 사업조건을 제안했으며 반포를 대표하는 새로운 랜드마크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