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개발원, '구강 통계자료 대국민 제공체계' 개선
상태바
건강증진개발원, '구강 통계자료 대국민 제공체계' 개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은 아동구강건강실태조사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15일부터 원시자료를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제공체계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기존 수기로 신청해 최대 10일 정도 소요됐던 방식에서 전산을 통해 즉시 신청·제공받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 기능을 추가하고 자동 관리 시스템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구강건강 관련 연구·정책개발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누구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되며 이용자가 신청하는 즉시 제공 될 수 있도록 신속성을 갖추게 됐다.

원시자료 신청절차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에서 본인확인 인증절차를 거쳐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원시자료 이용관련 서약', '원시자료 이용계획'을 작성하면 신청이 완료되고 그 즉시 원시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는 원시자료는 다음과 같다. △1차 국민구강건강실태조사(2000년) 2차 국민구강건강실태조사(2003년)  3차 국민구강건강실태조사(2006년) 4차 국민구강건강실태조사(2010년) 5차 국민구강건강실태조사(2012년) 6차 아동구강건강실태조사(2015년) 7차 아동구강건강실태조사(2018년) 등 이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조인성 원장은 "이번 개편으로 관계된 학계, 기관을 넘어 다양한 직종에서 아동구강건강실태조사 자료가 활용되길 기대하며 더불어 구강분야의 제도·정책·산업 등 전방위적 연구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