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유튜브 채널 '교촌tv'로 Z세대 소통 강화
상태바
교촌치킨, 유튜브 채널 '교촌tv'로 Z세대 소통 강화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5월 15일 16시 2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교촌에프앤비가 유튜브 채널 '교촌tv' 콘텐츠를 강화해 Z세대 소비자들과의 소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교촌tv는 교촌에프앤비에서 공식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기업과 매장 정보, 브랜드 소식, 숨겨진 팁, 고객 궁금증 해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교촌이 알고싶다' 콘텐츠는 교촌 본사·가맹점 직원이 직접 출연해 소비자 궁금증을 해소하는 코너로 구독자 반응이 뜨겁다. 쿠폰 사용팁, 치킨 중량 등 그 동안 소비자들이 교촌치킨에 가졌던 궁금증과 오해들을 직원들의 현실감 있는 이야기로 해소한다.

이처럼 교촌은 과도한 설정으로 무리하게 구독자를 늘리기 보다 브랜드에 대한 재미있고 진솔한 이야기로 고객들과 유대감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채널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교촌은 교촌tv 유튜브 계정을 구독하고 영상 시청 후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매주 진행하고 있다. 댓글 이벤트를 통해 채택된 제품 활용 아이디어 등은 콘텐츠 제작에 적극 반영한다.

교촌 관계자는 "고객과의 더 친밀한 소통을 위해 기존 운영하는 SNS 채널과 더불어 유튜브 공식 채널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교촌치킨 제품 소개와 제품 관련 팁을 전하고 고객들의 궁금증을 풀어 줄 수 있는 재미있고 진솔한 콘텐츠들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