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일주일간 역대 최대 규모 '와인장터' 개최…최대 70% 할인
상태바
이마트, 일주일간 역대 최대 규모 '와인장터' 개최…최대 70% 할인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5월 13일 09시 0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이마트 제공
사진= 이마트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이마트가 오는 14일부터 일주일간 와인 1000여 종 100만 병을 시중가 대비 20~70% 할인 판매하는 '와인장터'를 개최한다.

이마트는 이번 와인장터에서 처음으로 내추럴와인을 선보이고 부르고뉴 와인 구색을 확대했다. 국내에 소량 수입되는 내추럴와인과 부르고뉴 와인 60여 개 품목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내추럴와인은 포도 재배부터 와인 양조까지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고 소량 생산하는 와인으로, 일반 와인에서는 느낄 수 없는 개성 있는 맛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그간 국내에는 극소량 수입돼 호텔 레스토랑이나 전문 판매점 등에 한정적으로 공급돼왔다.

이마트는 10여 개의 내추럴와인 1000여 병을 용산·죽전·성수점 등 이마트 10개점에서 판매하며, 부르고뉴 와인 브랜드 구색을 다양화하고 물량을 기존 대비 50%가량 늘렸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는 상반기 최대 규모의 와인장터"라며 "와인장터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규모를 늘렸다"고 설명했다.

이마트 와인장터 매출은 2018년 상반기보다 하반기에 36.5% 늘었고, 지난해 상반기에는 다시 직전 행사 때보다 8.5% 신장했다. 지난해 하반기 역시 와인장터 매출이 다시 30% 증가했다.

명용진 이마트 와인 바이어는 "올해 와인장터에서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가성비 와인과 함께 기존 취급하지 않던 와인 품목들을 대거 선보인다"며 "와인 입문 고객과 마니아층을 모두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