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LH와 '여수 만흥지구' 관광특화 업무협약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LH와 '여수 만흥지구' 관광특화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와 관광을 결합한 모델로 개발하기 위한 컨설팅 지원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관광공사')와 LH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변창흠, 이하 'LH')는 12일 경상남도 진주에 위치한 LH 본사에서 '여수만흥 민간임대 촉진지구' 맞춤형 관광계획 수립을 위한 컨설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H가 조성 예정인 '여수만흥 민간임대 촉진지구'는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위치한 총 사업면적 406,000㎡ 지역으로 약 8천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주택용지와 판매·업무시설(20,000㎡)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지역 대표 관광지인 여수세계박람회장(여수EXPO)은 약 2.5km, 돌산공원은 약 5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여수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인 만성리 검은모래 해변과도 인접하다.

관광공사와 LH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해당 사업지구를 관광특화지구로 조성하기 위한 발판으로 삼아, 양 기관이 가진 관광개발과 주거 공간 개발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역맞춤형 관광개발 콘셉트 발굴·적용 '주거와 관광', '관광과 일상'이 공존하는 모델 개발 지역공공 SOC 사업의 패러다임 전환(단일기능→관광까지 포함한 복합기능)을 위한 관광컨설팅으로 올해 12월까지 관광공사가 제안한 방안을 반영해 지구 계획을 수립, 국토교통부 승인을 통해 2024년까지 조성 사업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관광공사 신상용 관광산업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가진 경험과 역량을 공유함으로써 여수 만흥지구를 지역 명품 관광도시로 조성하고 이를 토대로 생활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모델을 지속적으로 추구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