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등교 연기 거론은 시기상조…필요시 논의할 것"
상태바
정부 "등교 연기 거론은 시기상조…필요시 논의할 것"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5월 09일 16시 5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서울 이태원 클럽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등교 개학 연기를 거론할 시점이 아니라고 밝혔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이태원 클럽 집단감염이 등교 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느냐'는 질문에 "감염 상황이 초기이기도 하고 확진자 규모로 봐서 등교 연기를 거론하는 것은 너무 성급하다"고 말했다.

그는 "역학조사의 결과와 향후 전파 양상, 추가적인 위험도를 보고, 필요하다면 방역당국, 교육부, 지방자치단체, 중대본이 논의할 것"이라며 "현재로서는 등교 연기를 거론하는 것은 매우 시기상조"라고 강조했다.

서울 이태원 클럽을 돌아다닌 경기 용인시 거주 확진자와 관련된 코로나19 확진자는 전날까지 총 20명이다. 용인 확진자가 방문한 클럽 3곳에는 당시 1500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기록돼 있다.

전날 정은경 방역대책본부장도 "이번 일로 개학 연기를 말하기엔 시점이 이르다"고 밝히는 등 정부는 이틀 연속 등교 연기를 검토할 시기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교육부는 오는 13일 고3 등교 수업을 시작으로 다음 달 1일까지 초중고교 등교 수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