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카폴리, 하트-하트재단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로보카폴리, 하트-하트재단 홍보대사 위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전 세계 144개국 35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로보카폴리'가 하트-하트재단의 홍보대사로 위촉받아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활동에 나선다.

로이비쥬얼(대표 이동우)은 7일 로이비쥬얼 본사(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에서 열린 하트-하트재단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로보카폴리 캐릭터를 하트-하트재단의 홍보대사로 위촉받았다고 밝혔다. 

로이비쥬얼과 하트-하트재단은 이미 2018년부터 영유아 어린이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로보카폴리' 캐릭터를 활용한 장애인식개선교육 자료를 개발하고, 로보카폴리와 함께 현재까지 303개소의 교육기관을 찾아가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로이비쥬얼과 하트-하트재단은 금일 진행된 '로보카폴리'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장애인식개선 교육 및 캠페인에 더욱 본격적으로 전개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로이비쥬얼의 이동우 대표는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하트하트 오케스트라를 운영하는 등 국내와 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하트-하트재단의 홍보대사로 로보카폴리가 위촉되어 무척 뜻깊고 영광스럽다."며 "로보카폴리에도 '포크'라는 이름의 언어장애를 가진 캐릭터가 나온다. EBS 방영 당시 그 에피소드를 보고 장애아동 부모님이 감사의 전화를 주신 일화도 있다. 다음 시즌에도 장애를 가지고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는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할 예정이다.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어선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의 모습이 드러내는 등 콘텐츠를 통해 장애인식개선을 하는 데 실질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트-하트재단의 오지철 이사장은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의 많은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로보카폴리를 우리재단의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로보카폴리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장애인식개선 활동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