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당영어,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수상
상태바
밀당영어,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 밀당영어를 운영하는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주) 박찬용 대표 / (아래) 밀당영어의 맞춤강의 및 학습진행 화면
(위) 밀당영어를 운영하는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주) 박찬용 대표 / (아래) 밀당영어의 맞춤강의 및 학습진행 화면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온라인 관리형 학원 '밀당영어'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 파워코리아가 주관한 '2020 제14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온라인 영어교육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로 제14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은 우수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교육관련 기관/기업을 부문별로 시상함으로써 교육소비자에게는 검증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관/기업에게는 교육프로그램 및 제품에 대한 경쟁력 확보와 지속적인 개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제정된 전통 있는 시상식이다.

밀당영어는 메신저와 AI 기술을 활용해 고도화된 실시간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를 기반으로 오프라인 중고등학교 영어 학원을 대체하고 있는 혁신적인 어댑티브 러닝 회사로 온라인 관리에 특화된 학습진행을 통한 교육산업 발전 기여를 인정받았다. 메신저를 통한 온라인 관리에 특화된 밀당영어는 담임 선생님이 출석 체크, 단어 학습, 개인별 맞춤 컨텐츠 제공, 실시간 학습 모니터링 및 질의응답 등을 진행하며 오프라인 학원보다 더 뛰어난 관리를 효율적으로 진행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온라인 교육업체들은 인강 또는 실시간 화상과외 형식을 통해 전통적인 학교, 학원 교실의 단점을 극복해왔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질 높은 강의를 제공하며 인기를 끌었던 기존 형태에 더해 밀당영어는 '학습관리' 부분에서 AI와 메신저를 통한 소통을 이용해 특히 주목받고 있다.

밀당영어 학습관리의 핵심은 '담임 선생님 시스템'이다. 담임 선생님들은 인공지능이 아닌 실제 사람으로, 영어를 전공한 학원 및 학교 경력이 있는 선생님들이다. 이들은 밀당영어의 데이터 분석 관리시스템을 능숙하게 사용할 줄 알며, 학습자의 개인별 데이터를 분석한 자료들을 기반으로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을 지도한다. 선생님들은 자신의 반 학생들이 어떤 수업을 듣고 있는지, 진도는 어디까지 나갔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AI를 이용해 강의, 단어, 변형문제 등의 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기존 온라인 교육업체와 과외의 장점을 결합한 이상적인 교육시스템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 시스템 덕에 밀당영어 학습자의 커리큘럼 목표 달성률은 90%를 넘어서고 있다.

우리가 헬스클럽에 등록하고 잘 가지 않는 것은 스스로 시간 관리를 완벽하게 할 의지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헬스 트레이너에게 1:1로 관리를 받는 이유가 시간관리, 정교한 프로그램,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기 때문인 것처럼 밀당영어의 관리 시스템은 학습 의지가 약해지지 않도록 학습자가 선생님과 함께 효율적으로 학습을 이끌어 가는 것을 가능하게 했다.

밀당영어 박찬용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적 추세로 비대면 학습방식 수요가 커지고 있기 때문에 최근 학생들에게 가장 부합하는 교육 형태로 인정받으며 학습자와 학부모들의 관심과 수강이 몰리고 있다"라며 "앞으로 밀당영어는 인간-인공지능 협업 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교육 형식을 통해 교육 환경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