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보이 출신 박진형, 한예진 실용무용전공 교수 임용
상태바
비보이 출신 박진형, 한예진 실용무용전공 교수 임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 실용무용전공은 비보이로 다양한 활동을 해온 박진형을 교수로 임용했다고 7일 밝혔다. 

2020년 1학기 수업부터 함께하게 된 박진형 교수는 전설적인 비보이 팀으로 손꼽히는 '엘레먼츠' 크루 소속이며, 비보잉 역사의 혁신적인 존재들이 모여 있는 미국 스타일의 '엘레먼츠' 크루에서 유일한 한국 멤버이기도 하다.

각종 세계대회에서 수 차례 우승을 거머쥐며 그 실력을 인정받아온 박진형 교수는 2019 BBIC WORLD FINAL SOLO BATTLE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다시 한 번 진가를 발휘했다. 뿐만 아니라 중국 HUSTLE&FREEZE, 2019 일본 ARIYA CREW 10주년, 2019 중국 FAY BY NATURE, 2019 중국 JUICE JAM XIAN, 2019 INTO THE DEEP 심사 위원 등 다수의 대회에서 심사 활동을 하고, 방송 활동까지 하며 베테랑 댄서임을 입증해 왔다.

▲한·예·진 실용무용전공에 임용된 박진형 교수 (사진제공=한·예·진)
▲한·예·진 실용무용전공에 임용된 박진형 교수 (사진제공=한·예·진)

한·예·진 실용무용전공은 비보이 부문을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로 박진형 교수를 임용하게 되었으며 수업을 앞둔 박진형 교수는 "끼와 재능 많은 B-BOY 스타 탄생을 위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전문 댄서가 되고 싶어 하는 학생들을 집중적으로 가르치며 댄스뿐 아니라 인성 교육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한·예·진 실용무용전공은 전문 교수진이 직접 학생 관리와 함께 수업을 진행하여 재학생들이 국내외 대회에서 입상하는 등 많은 성과를 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고의 기량과 인성을 갖춘 전문 댄서, 안무가, 교육자를 배출하고 있다.

한.예.진은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엔터테인먼트, 영상제작, 디자인IT, 뷰티디자인, 음향, 실용음악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