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웨어, 협업 솔루션 업체 스윗과 MOU…원격 업무 시장 공략
상태바
인프라웨어, 협업 솔루션 업체 스윗과 MOU…원격 업무 시장 공략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5월 06일 15시 0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인프라웨어는 협업 솔루션 업체 스윗(Swit)과 클라우드 협업 툴 시장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발 재택근무 등 유연근무제가 확산되는 상황 속에서 원격 업무 기반의 클라우드 협업 툴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목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윗은 자사의 유료 서비스를 폴라리스 오피스 이용자에게 특정 기간 동안 무상으로 제공하고, 스윗의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를 활용하여 글로벌 협업 툴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인프라웨어의 주력 서비스인 '폴라리스 오피스'는 지난 2014년 4월 런칭 이후 현재 9천만명 이상의 글로벌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MS 오피스, 한컴오피스 한글(HWP) 및 PDF 등 모든 문서의 열람 및 편집이 가능하며, 호환성이 뛰어나 윈도우뿐만 아니라 iOS 및 안드로이드에서도 지원된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문서 공동 편집이 가능해 업무 협업 측면에서 편리성을 제공한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해외 유저와 유료 가입자가 빠르게 증가해 지난 1월 대비 4월 현재 신규 유저는 70%이상, 유료 가입자는 90%이상 증가했다.

스윗은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빠른 구동 속도로 기업용 메신저 슬랙(Slack)과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아사나(Asana)의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2019년 정식 서비스 오픈 후, 출시 1년만에 1200여개의 기업 고객을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실리콘밸리 유망 스타트업으로 손꼽혀 지난 2월에는 미국 캘리포니아 레드우드시티 폭스시어터에서 열린 '스타트업 그라인드 글로벌 콘퍼런스 2020'에서 '올해의 성장 스타트업(Growth Startup of the Year)'상을 수상했다.

인프라웨어 이해석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최근 협업 관련 툴이 늘어날수록 사용이 복잡해져 오히려 업무 효율성이 떨어질 수도 있다"며 "스윗과의 협업을 통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협업 툴을 만들어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주환 스윗 대표는 "폴라리스 오피스와의 협업을 통해 지스윗(G Suite)과 오피스 365(Office 365)에서는 볼 수 없는 통합으로 새로운 혁신을 기대한다"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사용자에게 문서와 메신저 혹은 문서와 업무관리의 경계를 허무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