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뷔 'Sweet Night', 81개국 아이튠즈 Top song 차트 '1위'
상태바
방탄소년단(BTS) 뷔 'Sweet Night', 81개국 아이튠즈 Top song 차트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방탄소년단 뷔의 자작곡 'Sweet Night'이 81개국 아이튠즈(iTunes) Top song 차트 1위에 오르며 iTunes 최다국 1위 싸이의 '강남스타일'(86개국) 에 이은 역대 2위의 기록을 세웠다.  

지난 1일 뷔의 'Sweet Night'은 스와질란드(현 에스와티니) iTunes Top song 차트 1위에 올랐다. 

미국, 영국, 프랑스, 캐나다, 이탈리아, 덴마크 등 총 80개국 iTunes Top song 차트 1위를 기록했던 'Sweet Night'은 새로운 1위 국가를 추가하며 싸이의 '젠틀맨'(81개국)과 공동 2위의 자리에 올랐다.

'Sweet Night'은 1일 스와질란드 1위와 함께 인도에서도 역주행을 통해 1위에 올랐으며, 2일에는 아랍에미리트, 필리핀과 케냐에서도 또 다시 1위를 기록했다.

뷔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OST 'Sweet Night'은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Sweet Night이 세운 5가지 기록'이라는 기사를 통해 조명됐다.

포브스에 따르면 뷔는 솔로곡 'Sweet Night'이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차트 2위로 데뷔하며 싸이(강남스타일)에 이어 한국 솔로 뮤지션으로서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차트 순위를 기록했고, 솔로와 그룹 구분 없이도 싸이, 방탄소년단에 이어 한국 뮤지션으로서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자리에 올랐다.

'Sweet Night'은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Top 5에 등극한 역대 K-팝 히트송 10곡 중 1곡에도 포함되었는데 10곡 중 8곡은 방탄소년단, 나머지 2곡은 뷔와 싸이가 불렀다.

뷔는 현재 첫 믹스테이프 발매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