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순간', 고두심 X 지현우 캐스팅 확정…제주 올로케이션 촬영 돌입
상태바
'빛나는 순간', 고두심 X 지현우 캐스팅 확정…제주 올로케이션 촬영 돌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영화 '빛나는 순간'이 배우 고두심, 지현우로 주연 캐스팅을 확정 짓고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명필름랩 5기 소준문 감독이 연출을 맡은 '빛나는 순간'은 제주 최고의 해녀 '진옥'과 그를 취재하기 위해 서울에서 온 다큐멘터리 PD '경훈'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고두심이 '진옥' 역을, 지현우가 다큐멘터리 PD '경훈' 역을 맡아 극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특히 '진옥'은 제주의 아픈 역사를 온몸으로 겪은 캐릭터로, 명실상부 국민 배우이자 일명 '제주의 딸'로 불리는 대표적인 제주 출신 배우인 고두심의 캐스팅 소식에 높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여기에 더해 2003년 데뷔 이후 드라마 '올드미스 다이어리'를 비롯해 '메리대구 공방전', '인현왕후의 남자', '송곳' 등 다수의 작품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며 안정적인 연기력을 인정받았을 뿐 아니라 '더 넛츠', '사거리 그 오빠' 밴드 활동에 이르기까지 다재다능한 매력을 선보인 바 있는 배우 지현우가 고두심 배우와 호흡을 맞추게 돼 기대감을 높인다.

명필름랩 5기 연출 전공 소준문 감독은 2007년 제31회 끌레르몽 페랑 단편영화제 국제경쟁부문에 초청받은 '올드 랭 사인'으로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서 연출력을 인정받았다.

고두심 배우는 첫 촬영을 앞두고 "제주도 사람들은 해녀들의 정신을 갖고 살아간다. 이 정신을 늘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그래서 이 작품에 참여하게 된 것에 감사한 마음이고, 혼신의 힘을 다해 아름답게 잘 만들어보고 싶다"는 소감을, 지현우 배우는 "'중요한 건 눈에 보이지 않아'라는 어린왕자의 대사처럼 마음으로 보면 더 좋은 그런 영화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소준문 감독은 "고두심 선생님 같은 대배우와 함께 작업을 한다는 것이 꿈만 같고, 더불어 지현우 씨와의 연기 호흡도 기대가 된다. 아름다운 제주에서 아름다운 영화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화 '빛나는 순간'은 오는 6월까지 촬영을 마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05-06 17:17:33
하버드대는 올 가을 학기부터 학부 과정에 극·무용·미디어(TDM) 전공을 개설하고 강의를 시작...[출처: 2015,11,01. 경향신문 손제민 특파원 보도기사].


배우와 탤런트.개그맨등은 화면에 보이는 모든것에 대해 프로의식을 가지고 연기예술처럼 행동하는게 좋을듯. 연기예술에 대한 열정이 중요. 지현우씨! 국사 성균관 자격가진 성균관대에서 공부한 분. 국사 성균관 자격 성균관대와, 세계사의 교황윤허 자격 서강대(성대 다음 Royal대 예우)는 Royal대입니다.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이나 학벌은 없습니다.

윤진한 2020-05-06 17:16:59
제주 해녀 소재 영화군요. 국민적으로 널리 알려진 베테랑 연기자 고두심씨. 다큐멘터리 PD역의 지현우씨는 멋있게 생긴 남자 연기예술인. 연기예술이나 연극영화는 서양에서 들어온 근대 학문. 고대 그리스의 연극이나 희극등의 고대문학형태로 시작되어, 서양에서는 교회연극등이 있고, 교황성하 어떤 분은 연극배우로도 활동하신 전력이 있음. 영.미권중 영국에는 이 배우들을 양성하는 왕립학교도 있고, 미국은 예일대 연극학과등이 있는데, 미국의 영화배우, 연극배우등은 그야말로 대중의 사랑을 받는 스타들이 아주 많습니다.

2015년에는 미국 하버드대가 연기 전공을 개설했습니다.

간추리면 이렇습니다. 하버드대에도 '연영과' 생긴다...아이비리그 연기전공 개설 두번째. 아이비리그 대학으로는 예일대에 이어 두번째다.하버드대는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