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지금부터 본격 위기…3차 추경안 실기 않아야"
상태바
문 대통령 "지금부터 본격 위기…3차 추경안 실기 않아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3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에 내수 반등을 위한 종합적인 대책이 담길 것"이라며 "지금부터가 본격적인 경제 위기 국면이다. 3차 추경도 실기하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28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대책에 시간을 끌수록 피해가 커지고 국민과 기업의 어려움이 가중된다"며 "전례없는 위기에 과감하게 결정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정책을) 집행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2분기 경제성장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한 1분기보다 더 안좋은 흐름이 예상된다고 진단했다. 또한 실물경제의 위축과 고용 충격은 앞으로 더 심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문 대통령은 "그야말로 경제 전시상황"이라며 "정부는 위기극복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는 위기 국가체계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제부총리를 사령탑으로 하는 경제 중대본으로 모든 부처가 자신의 역할을 분명히 하며 혼연일체가 돼 위기 극복의 전면에 나서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그는 "전세계가 자국에 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무한경쟁에 돌입한 가운데 우리나라는 성공적 방역으로 문을 닫은 기업이 없어 가장 안전한 생산기지"라며 "우리에게 기회가 될 수 있다. 적극적 투자지원 방안을 강구해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