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실내벽면녹화 작업 실시
상태바
도봉구, 실내벽면녹화 작업 실시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4월 27일 15시 5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구 미세먼지 저감사업인 '도미노(도봉 미세먼지 No)'가 2020년 서울시 미세먼지 저감 자치구 특화사업으로 최종 선정돼, 시비 7천만원을 지원받게 된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서울시 미세먼지 저감 특화사업으로 '실내벽면녹화' 사업을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6월부터 국공립 어린이집 10개소를 대상으로 미세먼지 및 공기정화능력이 있는 식물을 시설 벽면에 설치한다.

또한 월 1회 '실내벽면녹화' 정상 운영 여부와 미세먼지 측정을 통한 미세먼지 저감효과 등을 모니터링해 실내 공기질 관리 방법을 컨설팅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구는 다중이용시설에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한다. 앞서 구는 2018년도에 전국 최초로 어린이집에 미세먼지 신호등 44대를 설치했다. 2019년도에는 83대 설치했으며, 올해 공동육아나눔터 5개소에 추가로 설치해 현재까지 132대를 설치했다.

이를 토대로 올해 6월부터 시설별 특화된 외부형 미세먼지 신호등을 도봉구민회관, 둘리뮤지엄, 도봉환경교육센터 등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 8개소에 설치할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는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민관 협치 체계를 구축해 함께 해결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들이 도미노 효과로 지역사회로 전파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치와 상생을 통해 '맑은 공기 모범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