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이앤엠, 생활방역사업 진출 위해 '카퍼이노베이션' 설립
상태바
스카이이앤엠, 생활방역사업 진출 위해 '카퍼이노베이션' 설립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4월 23일 16시 2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코스닥 상장기업 스카이이앤엠이 국내 구리소재 전문기업 M사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생활방역사업에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스카이이앤엠의 자회사 퍼플케이는 항바이러스 구리소재 전문기업과 합작법인 '카퍼이노베이션(Copper Innovation)'을 설립했다. 스카이이앤엠은 카퍼이노베이션을 통해 구리 합금소재를 활용한 각종 생활용품을 개발하고 생활방역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구리(Cu) 표면의 박테리아 바이러스는 구리 이온을 필수 영양소로 인식해 세포 안으로 흡수한다. 구리 이온은 미생물 대사작용을 교란하는 '미량동작용'을 이용해 바이러스의 껍질 단백질을 파괴하며 바이러스의 RNA(리보핵산) 분해를 통해 사멸시킨다.

영국 사우샘프턴대학교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는 세라믹 타일이나 유리, 고무, 스테인리스 스틸 등의 표면에서 최소 5일 동안 살아남았다. 반면 구리와 구리 합금을 포함한 '항균 구리' 표면에선 바이러스가 30분 이내 비활성화되며 사멸했다.

퍼플케이의 기존사업인 미산성 차아염소산수 살균제 판매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이후 누적 판매량 30만개를 달성하는 등 호조세다. 이는 기존 월평균 판매량 대비 20배 늘어난 수치다. 해외 수출문의도 이어지고 있어 기존 생산량의 15배인 하루 평균 3만개를 생산할 수 있는 캐파 증설도 완료했다. 

회사관계자는 "기존 살균제 판매를 기반으로 생활방역 신규사업에 진출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했다"며 "코로나19 사태 종식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항바이러스 제품을 개발해 생활방역사업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