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품에 안긴 '한진렌트카'…한진 '핵심사업' 역량 집중
상태바
롯데렌터카 품에 안긴 '한진렌트카'…한진 '핵심사업' 역량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렌터카 차량 3000여대 규모…21일, 600억원대 자산양수 계약 체결
한진렌트카 제주 지사 전경. 사진=한진그룹
한진렌트카 제주 지사 전경. 사진=한진그룹

[컨슈머타임스 이범석 기자]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핵심사업 역량 집중을 위해 렌터카사업을 롯데렌터카에 매각하기로 확정했다.

㈜한진과 국내 렌터카 업계 1위 브랜드 '롯데렌터카'를 운영하고 있는 롯데렌탈㈜은 21일 렌터카 차량 3000여대, 600억원 규모의 자산양수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지난 2월 중순부터 주요 계약조건에 대한 협의를 진행해 왔으며 다음달 중으로 차량 이관 및 최종 매각 가격 정산 등 계약 이행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한진의 이번 렌터카사업 매각은 지난해 2월 발표한 한진 중장기 비전 및 경영발전방안의 일환에서 추진돼 왔다. 한진은 이번 매각을 시발점으로 핵심사업인 택배·물류사업 집중 육성과 경쟁력 확보가 어려운 사업의 외부 매각 등 과감한 구조조정을 통해 경영효율성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앞서 한진은 지난해 동대구 및 서대구 버스터미널을 매각해 400억 가까이 현금성 자산을 확보했으며 이번 렌터카사업을 포함해 올해 부산 범일동 부지 등 활용도 낮은 부동산과 유동화 가능한 주식 등의 적극적인 매각을 통해 경영효율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자산 매각대금은 오는 2023년 택배 시장점유율 20% 이상과 글로벌 SCM 역량 확보를 위한 자동화 투자 및 인프라 확대 등 핵심사업의 투자와 IT 운영시스템, 재무건전성 강화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진 관계자는 "지난해 연결기준으로 매출액은 전년 대비 5.7% 증가한 2조623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15% 증가한 906억원을 기록하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이같은 실적 호조세를 이어 핵심역량 강화와 경영효율화 지속 추진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