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 인증 AA등급 획득
상태바
CJ프레시웨이,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 인증 AA등급 획득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4월 21일 10시 0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가 최근 관세청이 주관하는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인증에서 수입·수출 부문 AA등급을 받았다. 식품·유통업계를 통틀어 AA등급을 취득한 기업은 CJ프레시웨이가 처음이다.

AEO란 관세청이 세계관세기구(WCO)의 수출입 공급망 안전관리 기준에 따라 △법규준수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기준 분야에서 적정성 여부를 심사해 공인한 업체를 뜻한다. AEO 공인을 받은 기업에는 A, AA, AAA 등 등급이 부여된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AEO 공인심사에서 수입·수출업체 2개 부문에서 수출입 안전관리 수준을 높게 평가받아 이전보다 상향된 AA등급으로 AEO 인증을 받게 됐다.

이번 인증으로 CJ프레시웨이는 오는 2025년까지 화물검사비율 축소, 신속통관 등 수출입 과정에서 다양한 행정 혜택을 받게 된다.

앞서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12년 동종업계 최초로 A등급을 취득했으며 인증 기간 만료에 따라 2015년에 재인증을 받았다. 통상 AEO 인증은 재인증 절차를 걸쳐 5년마다 갱신된다.

윤태혁 CJ프레시웨이 SCM담당 상무는 "이번 인증 상향으로 CJ프레시웨이의 우수한 수출입 관리체계를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을 통해 AEO등급 추가 상향은 물론, 글로벌 사업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