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코딩블록 아티보, 온라인 인공지능(AI) 교육 콘텐츠 무상 지원
상태바
AI 코딩블록 아티보, 온라인 인공지능(AI) 교육 콘텐츠 무상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 에듀테크 스타트업 큐브로이드는 세계 최초 AI 코딩블록 아티보를 활용한 인공지능(AI) 교육 콘텐츠를 플랫폼을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상으로 제공되는 인공지능 융합교육 기본과정으로 AI 스크래치 블록코딩 베이직 과정 8차 시 과정과 어드밴스드 과정 8차 시 과정이 제공된다.

베이직 과정에서는 AI 코딩블록을 활용한 다양한 음원 플레이, 디스플레이를 통한 다양한 표정 표현, 13개국 언어 말하기, AI 로봇 제어 등을 할 수 있다.

어드밴스트 과정에서는 이미지와 텍스트 인식, 16개국 음성 인식, 얼굴 인식, 감정 분석을 할 수 있는 프로젝트들로 구성돼 있다.

추가로 무상으로 제공되는 응용과정은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한 5차 시 과정과 앱 인벤터를 활용한 앱으로 AI 로봇을 제어하는 2차 시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AI 코딩블록 아티보는 미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영국, 프랑스, 싱가포르 등 40개국 이상에 수출되고 있다.

신재광 큐브로이드 대표는 "급격하게 발전하는 SW와 AI, 로보틱스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초·중·고·대학생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인공지능 융합수업으로 소외 받는 학생이 없도록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하겠다"라고 말했다.

큐브로이드는 플랫폼, 소프트웨어, 로보틱스, 인공지능(AI) 등 기술을 활용해 교육을 혁신하며 전 세계 46개국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