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소상공인 '국유재산 임대료 인하' 신청 받아
상태바
캠코, 소상공인 '국유재산 임대료 인하' 신청 받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2000만원까지 인하, 일주일여 만에 500명 이상 신청
(사진제공=한국자산관리공사)
(사진제공=한국자산관리공사)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문성유)가 국유재산을 사용하고 있는 소상공인의 임대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정부 시책에 맞춰 지난 1일부터 임대료 인하 신청서를 접수 받고 있으며 접수 개시 후 지난 10일 현재까지 누적 신청자가 500명(신청금액 약 13억원)을 넘어섰고 최대 2000만원 인하 혜택을 받는 소상공인 사례가 나오는 등 이번 '국유재산 임대료 인하' 정책이 영업부진과 매출급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대구광역시에서 재활용 폐자원업을 운영 중인 A씨는 "최근 내구재 거래 감소로 매장을 찾는 고객이 절반 이상 감소했는데 이번 임대료 인하 신청으로 총 2000만원을 감면 받을 수 있게 되어 영업하는데 크게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중장비 대여업을 운영 중인 B씨도 "코로나19로 인해 공사를 중지하고 있는 곳이 많아 매출이 급감해 직원 월급 주기도 힘들었는데 이번 정책을 통해 임대료를 1400만원 감면 받아 한숨 돌릴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난 1일부터 오는 12월말까지 시행하는 '국유재산 임대료 인하' 제도는 국유재산을 활용해 영업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임대료율을 기존 2.5~5%에서 1%로 인하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최대한 많은 소상공인에게 임대료 인하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캠코는 보다 많은 소상공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부고객 총 1.8만명에게 알림톡(문자)과 우편을 발송하고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해 안내 포스터를 배포하는 등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한 4월 중 임대료 인하를 신청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대부료 Down, 코로나 Out'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홍영 캠코 국유재산본부장은 "이번 국유재산 임대료 인하 정책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 완화와 피해 회복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제도 운영 기간 중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신청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