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허리 불편감 감소 효과 임상 입증
상태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허리 불편감 감소 효과 임상 입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바디프랜드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사용자의 허리 불편감 감소 효과가 임상시험으로 입증됐다.

바디프랜드 메디컬 R&D센터는 허리가 불편한 일반인이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의 허리 집중 프로그램을 꾸준히 사용하면 허리 불편감이 감소하고 삶의 질이 높아진다는 임상시험 결과를 국제 SCI급 의학 저널 Medicine을 통해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바디프랜드 '파라오Ⅱ', '팬텀Ⅱ' 등에 적용돼 있는 허리 집중 프로그램은 신체 중심인 허리 주변부를 지압과 주무름 위주로 집중 자극하여 근육을 이완시켜 주는 마사지 프로그램이다. 

입체 안마볼이 허리 주변부를 지압하고 좌우 에어백이 주물러줘 피로한 현대인의 허리를 위해 설계됐다.

이번 임상시험은 국내 굴지의 척추 관절 병원 의료진들이 허리가 불편한 성인 56명을 대상으로 일반 안마의자 사용 그룹과 물리치료 그룹으로 나누어 3주간 진행했다. 

안마의자 그룹의 피실험자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의 허리 집중 프로그램을 3주간 최대 6회 20분씩 사용했다.

그 결과 양쪽 그룹 모두에서 허리 불편감 감소 효과가 확인됐다. 

시각 아날로그 척도[1]에서는 안마의자 사용 그룹과 물리치료 그룹 간 동일한 수준으로 감소 효과가 확인됐고, 맥길 통증 질문지[2]에서도 물리치료 그룹의 통증 개선 정도가 안마의자 그룹보다 소폭 높기는 했지만 모두 유의미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