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비알코리아, 가맹점 '함께 극복 캠페인'…위생키트·방역비용 지원
상태바
SPC 비알코리아, 가맹점 '함께 극복 캠페인'…위생키트·방역비용 지원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4월 09일 18시 0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을 위한 '함께 극복 캠페인'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을 운영하는 비알코리아는 지난 1월 말부터 전국 가맹점 1950곳에 손 소독제 2000여개와 마스크 18만여개를 무상으로 지급해 왔다.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으로 선정된 대구·경북 지역 가맹점 200여곳에는 마스크, 손 소독제, 살균 소독제, 항균 물티슈 등 위생용품을 담은 '긴급지원물품 키트'를 추가 전달했다. 비알코리아의 해외 파트너사인 미국 던킨브랜즈도 생수 30만개를 기탁했다.

가맹점 수익 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도 마련했다. 확진자 방문 점포의 방역 비용은 전액 가맹본부가 부담하고 방역에 따른 휴점 점포의 식품 폐기 비용 역시 가맹본부가 100% 지원한다. 본부에서 프로모션 비용을 최대 70%까지 부담하는 배달·핸드팩 할인 이벤트 등을 진행해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지원했다.

가맹점의 임차료 감면을 위해 비알코리아는 임대업자와의 협의를 통해 가맹점 총 40여곳의 임차료 인하를 최대 25%까지 이끌어냈다. 적용 기간은 최소 한 달부터 최대 7개월까지다.

비알코리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비에 나선다. 전국 가맹점의 청결한 위생관리를 위한 '음식점위생등급제인증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매우 우수' 등급을 받기 위한 가이드라인을 배부했다. 식자재와 기구류의 올바른 세척·소독 방법 등을 담은 특별 위생관리 강화 지침도 전달했다. 일부 점포에는 청소 세제, 클리너 등 청소 물품을 무상 제공한다.

SPC그룹 비알코리아 관계자는 "비알코리아 본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하나 돼 '함께 극복'하는 상생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