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북미∙유럽 CBT 성공적…트위치 동시 시청자 수 역대 '2위'
상태바
'발로란트', 북미∙유럽 CBT 성공적…트위치 동시 시청자 수 역대 '2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라이엇 게임즈의 신작 전략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가 성공적으로 시작됐다.

발로란트는 4월 7일 오후 9시(한국 시각)부터 북미∙유럽 지역의 CBT를 시작했다. 개시 당일 트위치에서 최다 동시 시청자 172만 명을 돌파하며 플레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이는 2019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League of Legends World Championship) 당시 기록(174만)에 뒤이어 역대 2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하루 동안의 총 시청 시간은 3천 4백만 시간으로 단일 게임 카테고리에서 1일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해외 유명 스트리머들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기대 이상이다', '기다린 보람이 있다'는 등 긍정적 반응을 내놓았다.

한편, 발로란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 중인 PC용 FPS 게임으로 올여름 전 세계에 무료 서비스로 출시될 계획이다. 최근 한국인 캐릭터 '제트'가 공개된 바 있다.

한국에서의 CBT 일정은 추후 공개 예정이며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