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글로벌 iOS 캐주얼 게임 파워&볼륨 부문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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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소스, 글로벌 iOS 캐주얼 게임 파워&볼륨 부문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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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아이언소스는 글로벌 iOS 캐주얼 게임 파워와 볼륨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캐주얼 게임 분야에서 최고임을 입증했다. 

또한 ▲전세계 iOS 하드코어 게임 볼륨 2위 ▲북미, 서유럽, 한국∙일본, 동남아, 호주∙뉴질랜드 iOS 미드코어 게임 볼륨 3위 ▲북미 안드로이드 아케이드 게임 볼륨, 품질 모두 2위에 오르는 등 다양한 게임 카테고리와 지역에서 저력을 과시했다.

아이언소스는 한국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아이언소스는 한국∙일본에서 캐주얼 게임 볼륨 3위, 성장률 4위를 각각 기록했다. 한국에 지사를 두고 빠르게 성장해 온 아이언소스는 더욱 폭넓은 툴과 제품을 바탕으로 한국 게임 개발자의 성공을 적극 지원하고 게임 시장 저변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아이언소스의 최고 위험관리 책임자(CRO)인 오머 카플란(Omer Kaplan)은 "아이언소스가 지난 수 년간 게임 산업에 꾸준히 집중하고 노력한 결과가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며 "아이언소스는 경쟁사보다 빠르게 성장하며 오늘날 구글과 페이스북을 잇는 최고의 게임 개발 솔루션으로 진화했다. 또한 모바일 게임 대부분을 차지하는 캐주얼 분야에서 볼륨과 품질 모두 가장 영향력 있는 단일 네트워크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아이언소스의 접근방식은 단순하지만 효과적이다. 아이언소스는 모든 게임 개발사가 공통적으로 당면한 특정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 제품 개발에 초점을 맞춘다. 이 같은 방식을 통해 아이언소스는 광고 수익 측정, 광고 수익화 극대화를 위한 A/B 테스팅 툴, 광고 수익 기반 ROAS (Return on Ad Spend) 최적화 툴, 크로스 프로모션 솔루션 등 혁신 제품을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할 수 있었다.

아이언소스는 단일 솔루션으로 다양한 특성의 광고주와 퍼블리셔를 지원하는 대기업 방식과 차별화된다. 대기업은 규모의 경제를 달성할 수 있지만 개발자들이 고민하는 특정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추는 않는다. 반면 아이언소스는 리텐션(Retention∙잔존율), LTV(Life Time Value∙유저 생애 가치) 등 주요 측정지표를 극대화하기 위한 광고 최적화, 플레이어블(playable) 광고와 같은 양방향 광고에서 수집한 광고 내(In-ad) 데이터의 자동화 및 시각화 등 실질적 방안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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