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반포15차 재건축조합, 야외서 설명회 강행
상태바
신반포15차 재건축조합, 야외서 설명회 강행
  • 장건주 기자 gun@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4월 07일 10시 5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반포15차아파트 전경. 사진=네이버 부동산
신반포15차아파트 전경. 사진=네이버 부동산

[컨슈머타임스 장건주 기자] 코로나19 집단 감염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서울 서초구 반포동 신반포15차아파트 재건축 조합이 시공사 설명회를 강행하기로 했다.

신반포15차아파트 재건축 조합은 최근 공문을 통해 시공사 선정 입찰에 참여한 삼성물산·대림산업·호반건설의 합동 홍보설명회를 오는 12일 엘루체컨벤션 6층 노천 옥상에서 개최한다고 조합원들에게 전했다.

앞서 이 조합은 지난달 31일 시공사 합동 설명회를 진행하려다 서울시·서초구의 제지로 행사를 잠정 연기했다. 지난번에는 실내에서 1~3부로 나눈 소규모 설명회를 진행하려 했지만, 이번엔 야외로 장소를 바꿨다.

서울 강동구 고덕주공2단지(고덕그라시움)와 강남구 개포시영(개포래미안포레스트) 재건축 조합도 지난달 21일 야외에서 조합 총회를 강행한 바 있다.

이들 조합이 총회 등을 강행하는 이유는 재건축 일정이 미뤄지는 만큼 조합원들이 감당해야하는 사업비 이자 부담 등 손해가 커지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비사업에 대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시행 유예기간을 3개월 연장하면서 각 조합이 5월 하순까지 총회 등 행사를 미루도록 했다.

서울시와 각 지자체도 각 조합에 총회 등을 강행할 경우 관련 규정(감염병 예방·관리에 관한 법률, 도시주거환경정비법)에 따라 고발 및 행정 지원 중단 처분을 내릴 수 있다는 공문을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