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 제염사업 확대…보유기술 활용 개발 기간 단축 기대
상태바
우진, 제염사업 확대…보유기술 활용 개발 기간 단축 기대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4월 06일 13시 4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우진이 제염사업 영역을 기존 비산재에서 토양 및 침출수 등으로 확대한다. 제염 대상을 넓히기 위한 연구개발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우진은 원전 등 산업용 계측설비 전문기업으로 2018년 제염사업에 뛰어들었다. 지난해에는 일본 후쿠시마현에서 제염설비 실증을 시연해 성공적인 결과도 보여줬다.

당시 방사능 오염 소각재를 대상으로 제염한 결과 세슘(Cs) 제거율 99%의 결과를 얻었다.

회사 관계자는 "뛰어난 실증 결과에도 한일관계 악화 및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까지 이어져 일본 내 영업활동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며 "다양한 대상으로 제염 가능한 기술을 확보해 경쟁력에서 앞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우진은 빠른 시일 내 오염토 및 오염수 제염기술 개발이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최근 건설기술연구원에서 물 속 방사능 오염 물질 제거에 성공했는데, 우진도 건설기술연구원과 같은 방식으로 '프러시안 블루' 나노입자를 활용하고 있다.

한편, 우진은 지난 2일 한국원자력연구원을 방문해 누출된 방사성 물질에 대한 제염 방법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지난해 말 극저준위 방사성 물질 누출 사고를 겪었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의 방사성 물질 누출 사고와 관련해 회사 보유 제염기술을 소개하고 실질적인 방안을 제안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