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술진흥원, 대구경북 中企에 '사업화 바우처' 100억 지원
상태바
산업기술진흥원, 대구경북 中企에 '사업화 바우처' 100억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당 3천만원 이내, 사업비 신속 지급 위해 선정 절차도 간소화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대구·경북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약 100억원 규모의 사업화 바우처를 긴급 지원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편성된 추가경정예산이 활용된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석영철, 이하 KIAT)은 지난 2일 대구·경북 지역 중소기업 대상으로 기존 '지역기업 혁신성장 바우처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소관의 이 사업은 지역 기업이 바우처 한도 내에서 시제품 제작, 컨설팅, 디자인, 기술이전, 지적 재산권, 인증, 마케팅 등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사업화 지원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해당 지역의 주력산업 및 전후방 연계산업의 중소기업으로, 기업당 3천만원 한도(기업 부담 10%)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추경 편성으로 사업화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구·경북 지역 기업 수는 4배 이상 확대(약 100개사→400개사)됐다.

KIAT는 코로나19로 인해 긴박한 자금 지원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기업 선정·평가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할 방침이다. 신청에 필요한 사업계획서는 20페이지 내외에서 2페이지 이내로 간소화했으며 1차 서면 평가 2차 발표 평가, 두 단계에 걸친 선정 절차도 서면 평가 1회로 대체한다.

향후 서비스를 지원받은 결과를 확인할 때도 현장 점검으로 결과 평가를 갈음해 신속한 지원이 이뤄지도록 했다. 혁신성장 바우처 수혜 기업 모집은 대구 테크노파크(TP)와 경북 테크노파크(TP) 주관으로 진행하며 지원 자금이 소진될 때까지 상시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