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Filter' 한국 신기록 경신
상태바
BTS 지민 'Filter' 한국 신기록 경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최단기간 3000만 스트리밍 달성
사진=트위터 캡쳐
사진=트위터 캡쳐

[컨슈머타임스 이범석 기자] 방탄소년단 지민이 37일 만에 'Filter'로 스포티파이 최단 3000만 한국 신기록 세웠다. 

방탄소년단 지민이 정규 4집 발표 37일 만에 솔로곡 'Filter'로 전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솔로곡 중 최단기간 3000만 스트리밍 신기록을 세웠다.

'Filter'는 이번 기록으로 2020년 스포티파이 최다 스트리밍 TOP 5에 올랐으며 BTS 전체 곡 중 4위, BTS 솔로곡 중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했다.

또한 'Filter'는 발매 직후부터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솔로곡 1위와 아이튠즈 83개국 차트인, 국내 5개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솔로곡 1위를 차지하며 타이틀곡 외에 전체 곡 중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다.

세계 팝 양대 차트인 미국(US)빌보드 핫100과 영국(UK)오피셜 차트를 비롯해 캐나다 빌보드 메인 차트까지 동시 진입해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고 K팝 대표곡으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진입 장벽이 높은 영국 차트에서는 타이틀곡 ON을 제외한 유일한 BTS곡이자 솔로곡으로 진입해 높은 인기 실감케 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아마존'에서는 6일 동안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으며 유튜브 뮤직에서 오디오곡 중 가장 많이 재생된 한국 아티스트 솔로곡에 올라 현재 1800만을 앞두고 연일 신기록 행진 중에 있다.

대한민국 대표 음반 리뷰 웹진 이즘(IZM)에서는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는 좋은 결과물을 냈다"고 평가하며 추천곡 8곡에 솔로곡으로 유일하게 포함시켰다.

발매와 동시에 음원 파워를 자랑하며 전 세계 주요 음악 차트를 석권한 Filter는 K-팝 역사상 전례 없는 솔로 기록으로 단독 프로모션, 뮤직비디오 없이 세계 음악시장의 높은 장벽을 허무는 계기가 되며 K-팝의 또 다른 가능성을 입증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30일 미국 CBS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에서 방송되는 스페셜 방송' 홈페스트: 제임스 코든스 레이트 레이트 쇼 스페셜(HOMEFEST: JAMES CORDEN'S LATE LATE SHOW SPECIAL)'에  출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Fashionista BTS 지민 2020-04-04 13:30:16
Filter is the bop, BTS 지민

Baby Angel BTS 지민 2020-04-04 13:10:30
방탄소년단 지민, Filter is the most popular song.

Ultimate Fave 방탄 지민 2020-04-04 13:02:46
Congratulations to my favorite singer, BTS 지민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