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 엔터플, 금융 오픈API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
상태바
쿠콘 – 엔터플, 금융 오픈API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3월 31일 09시 0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오픈API 게이트웨이 솔루션 전문 기업 엔터플(대표 박현민)과 '금융 오픈API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쿠콘을 이용하는 기업 및 기관에 안정적인 오픈API 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이데이터 산업 시대에 쿠콘의 금융 오픈API 플랫폼을 금융기관 등에 적극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쿠콘은 엔터플과의 제휴 협약 체결로 쿠콘이 보유한 금융 오픈API 플랫폼의 혁신적인 기능 강화를 통해 완성도 높은 플랫폼 제공을 자신하고 있다. 올해 카드사, 보험사를 비롯하여 캐피탈, 저축은행에 금융 오픈API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며, 향후 마이데이터 사업자에게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박현민 엔터플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금융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비즈니스 경험이 풍부한 쿠콘과 엔터플의 오픈API 기술을 결합해 다각도로 전략적이며 장기적인 협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금융 오픈API 플랫폼 시장과 앞으로 열릴 마이데이터 산업의 발전으로 더 활발해질 오픈API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쿠콘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정부의 오픈API 활성화 정책에 따라 향후 정립될 시장표준에 쿠콘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