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이 돌아본 아시아 선수 최고의 골…12골 중 3골이 손흥민
상태바
EPL이 돌아본 아시아 선수 최고의 골…12골 중 3골이 손흥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잉글랜드 프로 축구 프리미어리그(EPL)가 돌아본 '아시아 선수 최고의 골'에서 손흥민이 12골 중 3골을 차지했다. 이청용과 설기현 경남 FC 감독도 언급됐다. 

EPL은 28일 홈페이지에 '아시아 선수 최고의 골'이라는 제목으로 역대 아시아 선수들의 멋진 득점 장면을 편집해 게재했다. 

EPL에서 활약했던 아시아 출신 축구 스타들 중 가장 빛난 선수는 손흥민이다. 

손흥민이 넣은 3골 중 2골은 손 선수의 폭발적인 '질주' 끝에 나온 골이었다. 지난해 12월 번리를 상대로 70여m를 질주한 뒤 골을 넣어 화제가 된 '원더골'과 2018년 11월 첼시와의 경기에서 약 50m를 내달려 뽑아낸 골이다.

2018년 1월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서 새해 첫 득점을 신고했던 중거리포도 있었다.

손흥민 외에 한국 선수로는 지금은 유럽을 떠나 K리그 1 무대로 복귀한 이청용과 현역에서 은퇴한 설기현 감독의 골이 재조명됐다.

이청용은 크리스털 팰리스에서 뛰던 지난 2015년 12월 스토크시티를 상대로 날린 중거리 슛 장면이, 설 감독은 레딩 시절인 지난 2006년 10월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서 절묘하게 상대 선수를 제치고 중거리 슛으로 골문을 연 장면이 각각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