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 "미국발 입국자 입국 강화 조치 시급, 늦어도 27일 0시 시행"
상태바
정 총리 "미국발 입국자 입국 강화 조치 시급, 늦어도 27일 0시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코로나19와 관련해 "유럽발 입국자에 대한 전수검사에 이어 미국 발 입국자에 대한 강화 조치가 시급하다"고 25일 밝혔다.

정 총리는 정부 서울 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늦어도 모레 27일 0시부터는 시행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북미지역 유학생 등 우리 국민들의 귀국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지체할 시간이 별로 없다"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코로나19 해외유입 차단을 위해 지난 22일부터 모든 유럽발 입국자에게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미국발 입국자에 대한 입국 강화 조치도 검토해 왔다.

정 총리는 또 요양병원에서 산발적인 집단감염이 발생하는 것과 관련해 "간병인들에 대한 관리와 방역 대책의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요양병원 간병인 경력이 확인되면 우선적으로 진단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혹시라도 검사 과정에서 체류 자격이 문제가 돼 불이익을 받을까봐 검사를 기피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면서 보건복지부와 법무부 등에 신속한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