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지노믹스, 코로나19 진단키트로 인도시장 공략
상태바
랩지노믹스, 코로나19 진단키트로 인도시장 공략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3월 24일 17시 3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분자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 ㈜랩지노믹스(대표 진승현)가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손잡고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인도시장에 공급한다. 회사는 이를 위해서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인도 FDA의 등록을 완료하고, 수입품목허가를 취득했다. 

회사와 협업을 하는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독일 의료기술의 선두기업으로 진단 영상과 치료, 이미징, 진단검사와 분자 진단 분야의 제품 등 주요 의료산업에 걸친 핵심 제품과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선도해 가고 있는 기업으로써 전세계 진단시장을 로슈와 양분하고 있다.

회사는 지멘스 헬시니어스 인도법인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독점으로 공급하고,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이를 인도시장에 공급하는 구조이며, 초도 물량은 10만 테스트이다.  회사가 진출하는 인구 약 13억의 인도는 65개의 국공립 병원과 50개의 인증된 검사센터를 운용하고 있으며,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보건당국에서는 추가로 더 많은 검사센터 확보에 나서고 있어 회사가 공급하는 코로나19 진단키트의 매출증대가 예상된다.

회사관계자는 "다국적 진단기업과의 협업을 통해서 해외판매 채널을 다각화할 수 있는 기회로, 지멘스 헬시니어가 보유한 유통망을 활용하여 인도 외 지역에서도 영업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