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올가홀푸드, 지난달 O2O 서비스 매출 300% 성장
상태바
풀무원 올가홀푸드, 지난달 O2O 서비스 매출 300% 성장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3월 23일 17시 3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가 각광 받고 있다.

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가 지난달 직영점의 O2O 서비스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0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이나 모바일 플랫폼으로 장을 보는 소비자가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달 올가 전 직영점의 앱·전화 주문은 한달 만에 약 2배 성장하며 전체 매출의 8.6%를 차지했다. 올가쇼핑몰 앱과 전화 주문을 통한 당일 배송 매출은 전년대비 약 300%, 신규 회원 수는 618% 상승했다.

구매 품목은 정육, 과일 등 친환경 식재료와 간편식(FRM)이 주를 이룬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간편식 품목은 557% 수준의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도를 반영한다.

올가는 앞으로 점포별 광역 배송을 확대하고 O2O 플랫폼 사업자 제휴를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배달대행업체 '부릉'과의 협업으로 배송 편의성을 높이고 '요기요' 같은 O2O 플랫폼 사업자와의 제휴로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김일규 올가홀푸드 반포점장은 "지난달 반포점 O2O 서비스 이용 회원 수가 전년 대비 약 4.8배 증가했다"며 "이 중 30대 신규 회원 수는 6배, 40대 신규 회원 수는 8배 증가하는 등 신규 서비스 이용에 익숙한 여성 주부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