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난리에 또…' 롯데마트 '통큰 갈비' 축산농 죽일 작정이냐(?)
상태바
'이 난리에 또…' 롯데마트 '통큰 갈비' 축산농 죽일 작정이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인터넷뉴스팀] "오래전에 미국에서 LA식 갈비를 들여오기로 준비한 것이 공교롭게도 국내 구제역 확산시기와 겹쳤다" (롯데마트 관계자)

 

"작년말 '통큰 키친' 논란을 빗대며 "영세상인 죽이더니 이제 축산농가 죽이기냐"(전국 한우협회관계자)

 

구제역 확산으로 농가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롯데마트가 6일 미국에서 LA식 갈비를 대량으로 들여와 싸게 팔겠다고 밝혀 시커멓게 타들어가는 농심을 또한번 멍들게 하고 있다.


이에 대해 전국한우협회는 이날 성명을 발표하고 "롯데마트가 미국산 갈비 판매에 앞장서 구제역으로 도탄에 빠진 한우농가를 사면초가로 몰아넣고 있다"며 강력 반발했다.

롯데마트는 6일자 주요 일간지에 '2011년 새해, 첫 통큰 가격을 선보입니다'란 제목의 광고에서 LA식 갈비를 1천원대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미국산 냉동 LA식 갈비(100g)를 1250원에 판매하고 KB카드로 구매하면 20%를 추가 할인해준다는 내용도 덧붙였다.

롯데마트는 또 이 광고에서 이번 LA식 갈비를 미국내 HACCP(위해요소 중점 관리 기준) 인증 가공장에서 작업한 갈비 약 250t, 약 80만명분을 3개월에 걸쳐 준비했다고 자랑하기도 했다.

작년말 5천원짜리 '통큰 치킨'으로 영세상인의 생존권을 흔들어놓은 롯데마트가 이번에도 소비자를 위한다는 명분을 앞세워 또한번 '통큰 논란'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오래전에 미국에서 LA식 갈비를 들여오기로 준비한 것이 공교롭게도 국내 구제역 확산시기와 겹쳤다"면서 "우리도 지난해 한우 할인행사를 여러차례 진행했고 다음주에도 지리산 순한 한우 불고기를 24% 가량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의 LA식 갈비 판매에 대해 전국한우협회는 이날 오후 성명을 발표, 작년말 '통큰 키친' 논란을 빗대며 "영세상인 죽이더니 이제 축산농가 죽이기냐"며 강하게 비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