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알룰로스, 미국 FDA '안전원료인증' 획득
상태바
삼양사 알룰로스, 미국 FDA '안전원료인증' 획득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3월 19일 15시 0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 발판 삼아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 속도"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삼양사(대표 송자량)의 '알룰로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안전원료인증(GRAS)을 받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들어 있는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면서 칼로리는 '제로' 수준이어서 차세대 감미료로 불린다.

삼양사는 알룰로스를 생산하는 전 세계 5개 기업 중 유일하게 식품으로부터 분리한 미생물에서 발견한 효소를 이용해 알룰로스를 생산하고 있다. 2017년부터 '트루스위트'(TRUSWEET)라는 브랜드로 알룰로스를 판매 중이다.

GRAS는 식품 원료로 사용하기 적합한지 인증해 주는 제도로 이 인증을 받으면 안전성 염려없이 식품에 쓸 수 있다. 우리 식약처도 알룰로스를 조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식품원료'로 구분하고 있다.

삼양사는 GRAS가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제도인 만큼 이번 인증을 발판으로 미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특히 미국은 올해 알룰로스 시장이 전년대비 2배 이상 성장한 500억원대에 육박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양사 관계자는 "당류 저감화 트렌드에 따라 전 세계 알룰로스 시장은 지속적으로 커져 2023년에는 약 13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미국은 물론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