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 끝낸 2020 LCK 스프링, 온라인으로 2라운드 재개
상태바
휴식 끝낸 2020 LCK 스프링, 온라인으로 2라운드 재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라이엇 게임즈가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2라운드를 오는 25일부터 온라인 리그로 재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6일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리그 구성원들의 안전을 위해 휴식기를 가진지 19일 만이다. 2부 리그인 챌린저스 코리아도 26일부터 온라인으로 돌아온다.

휴식기를 가진만큼 리그 일정에도 변화가 생긴다. 기존 주 4일로 진행하던 2라운드 경기를 1라운드와 동일하게 주 5일로 진행하며, 최대 하루 3경기까지 열린다. 경기는 1라운드와 동일하게 3전 2선승제다. 하루에 3경기가 진행되는 날은 첫 경기가 오후 3시에 시작하며, 2경기가 있는 날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오후 5시부터 시작된다. 앞 경기가 일찍 종료될 경우, 정해진 시간까지 기다리지 않고 준비가 끝나는 대로 예정된 다음 경기가 이어진다.

대진표는 추첨이 완료되는 대로 LCK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지될 계획이다.

2020 LCK 스프링 정규리그는 내달 16일에 종료되며 이후 진행될 플레이오프 및 결승전 일정과 방식 등은 가변적인 상황을 감안해 추후 발표할 계획이다.

경기 진행 시에는 각 팀 현장에 심판과 운영인력을 파견해 원활하고 공정한 경기가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 파견 인원은 팀 숙소 입장 전 체온 측정과 마스크 상시 착용, 손 세정제 상시 사용 등 '안전 체크리스트'를 통해 선수와 리그 구성원 보호를 우선하며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설진은 변함없이 롤파크에서 중계한다. 중계를 위해 부득이하게 롤파크에서 근무하는 관계자들 역시 안전 체크리스트 점검 후 중계에 들어갈 예정이다.

모든 경기는 SBS아프리카 케이블 방송 및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Wavve), 유튜브, 트위치, Jump VR, LGU+게임라이브 등의 플랫폼에서 생중계된다.

한편, 스프링 개막 직전 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던 '롤분토론'이 <1라운드 결산 특집>을 주제로 총 3부작으로 제작돼 이번 주 토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저녁 7시에 방송된다. 다음 주 화요일 저녁 7시에는 '페이커' 이상혁 선수의 LCK 최초 2000킬 달성 특집 인터뷰도 예정돼 있으며 모두 공식 LCK 중계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