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탄공사, '몽골 성형탄 공장 구축' 민간투자 유치 MOU 체결
상태바
석탄공사, '몽골 성형탄 공장 구축' 민간투자 유치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골 대기오염 저감 위한 친환경 성형탄 공급사업 추진
(왼쪽부터) (주)대양환경기술 정재형 대표이사,대한석탄공사 유정배 사장,평화엔지니어링 권선욱 총괄사장
(왼쪽부터) (주)대양환경기술 정재형 대표이사,대한석탄공사 유정배 사장,평화엔지니어링 권선욱 총괄사장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대한석탄공사(사장 유정배)는 지난 11일 본사 2층 중회의실에서 평화엔지니어링 및 ㈜대양환경기술과 '친환경 성형탄 제조공장 구축을 위한 민간투자 유치 MOU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몽골의 수도인 울란바타르는 세계적으로 대기오염이 심각한 도시 2위로 동절기 7개월은 무분별한 난방으로 인한 대기오염이 매우 심각해 대기오염 방지를 위한 대책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따라 석탄공사는 몽골정부의 요청으로 지난해부터 몽골에서 생산한 유연탄을 이용, 친환경 성형탄 제조 사업을 추진했으며 금번 국내의 투자의향 민간기업 2곳과 업무협약을 맺고 몽골 성형탄 제조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석탄공사는 몽골 자회사인 홋고르 샤나가(유)의 탄광을 통해 유연탄을 공급하고 시설 부지 및 기타 부대시설을 제공하며 평화엔지니어링은 생산공장 구축을 위한 자금투자, ㈜대양환경기술은 몽골 성형탄 사업운영을 주관한다.

유정배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한·몽 수교 30주년을 맞아 몽골의 주요 현안인 대기오염 방지를 위한 우리 공사의 성형탄 제조사업을 파트너사와 차질 없이 추진해 한·몽간 에너지 협력의 모범사례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으로 석탄공사는 몽골 현지의 대기오염을 저감시켜 환경 보호 및 몽골 국민의 행복지수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