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알바 끊기면 100만 원 수당…서울시 '청년 긴급지원'
상태바
코로나19로 알바 끊기면 100만 원 수당…서울시 '청년 긴급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아르바이트나 일거리가 끊긴 청년들을 돕기 위해 서울시가 '코로나19 대응 청년 긴급 지원 사업'을 벌인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시는 코로나19로 기존 단기근로직(아르바이트·시간제·일용직)으로 일하다 비자발적으로 그만두게 된 서울 거주 미취업 청년(만19∼34세) 에게 월 50만원의 청년수당을 2개월간 지급하기로 했다. 지난 1월 20일부터 이달 20일 사이에 실직한 경우에 한한다.

신청 기간은 이달 9일에서 20일이지만 지원 규모가 500명 내외로 한정돼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시는 또 '청년 프리랜서 신속 지원 사업'을 통해 사업 연기나 발주 취소 등으로 일거리가 중단된 프리랜서(디자이너, 강사, 작가 등)를 대상으로 최대 10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비대면·온라인 방식의 창작 콘텐츠 개발로 오는 2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대표자가 만 19∼39세인 법인, 기업, 단체, 개인 등이 참여할 수 있다. 

또 '청년 소상공인 긴급 지원' 대책도 마련했다. 청년 소상공인이 납품하는 가정식 도시락을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것으로 요식업계에 종사하는 청년 소상공인 매출 감소를 보완하는 동시에 복지관 임시 휴관으로 생긴 취약계층 돌봄 공백도 메우겠다는 것이다. 

개학 연기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 유치원, 초등학생들이 마술, 노래, 댄스 등을 배울 수 있도록 체험수업 콘텐츠 '방구석 배움교실'을 청년 크리에이터 10명과 TBS교통방송이 협력해 제작하고 9∼20일 방송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또 서울혁신파크 내 청년활동 공간 '청년청' 입주단체의 사용료 납부기한을 연장하고 관리비를 한시적으로 감면하는 방안도 함께 추진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청년 스스로 기획한 이번 청년 긴급 지원 사업 시리즈를 통해 청년뿐 아니라 자영업자, 취약계층의 어려움도 함께 경감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