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하나자산신탁 등 3개사와 코로나19 기부금 전달
상태바
하나금융투자, 하나자산신탁 등 3개사와 코로나19 기부금 전달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3월 11일 10시 0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하나자산신탁(대표이사 이창희), 현대건설(대표이사 박동욱), 도원개발(대표이사 이병권)과 함께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억원을 공동으로 기부했다.

기부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민들이 위기를 극복하도록 지원하고 지역 경제 회생을 위해 마련됐다. 기부금은 총 5억원이며,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 중구청에 각 2억원, 동산의료원에 1억원이 전달된다. 현지 사정으로 인해 기부금은 대구에 위치한 도원개발이 대표로 전달했다.

공동 기부를 한 4개사는 "대구는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되며 코로나19의 피해를 가장 많이 받고 있어 안타깝다"며, "코로나와 맞서 싸우고 있는 대구 시민들과 수많은 의료진들에게 작은 힘을 보태고자 기부를 하게 되었다"고 기부의 취지를 밝혔다. 아울러 "대구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 노력하여 이 위기를 잘 극복하길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하나금융투자, 하나자산신탁, 현대건설과 도원개발은 대구의 '자갈마당'을 폐쇄하고 주상복합 단지로 개발 중이다. '자갈마당'은 일제시대에 형성된 성매매 집결지로 철거 후 주거단지인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이 들어선다. 도원동 개발 사업은 지난해 '대구시정 베스트 10' 가운데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