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비쥬얼, SK B tv 통해 '로보카폴리 안전교육 시리즈' 무료 제공
상태바
로이비쥬얼, SK B tv 통해 '로보카폴리 안전교육 시리즈' 무료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의 제작사 로이비쥬얼은 SK B tv에서 28일부터 개학 전까지 '엠버와 함께하는 생활안전 이야기'와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 이야기'를 무료로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로이비쥬얼과 SK브로드밴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원이 미뤄지고 자녀 외출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영유아 대상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 대응에 사회적으로 동참한다는 취지에서 이같이 결정했다.

SK B tv는 '로보카폴리'를 안전교육 콘텐츠로 제공하는 외에도 'EBS 초등 만점왕'과 '수학 계산왕' 등 한글, 수학, 영어, 초등필독도서 콘텐츠를 함께 '홈 스쿨링 특별관'으로 편성해 무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엠버와 함께하는 생활안전 이야기와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 이야기는 각 26편의 에피소드로, 취학 전의 영유아들이 애니메이션을 보며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제작된 교육 콘텐츠다.

엠버와 함께하는 생활안전 이야기는 바이러스 예방, 식사, 승강기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예방 및 대처요령을,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 이야기는 화재사고에서의 위기 대처방법과 예방법, 화재 안전수칙을 어린이의 눈높이로 각각 배울 수 있는 작품이다.

로이비쥬얼 이준우 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아이돌봄 때문에 많은 가정이 고민이 큰 걸로 알고 있다"며 "등원이 미뤄지면서 교육 공백과 무분별한 시청이 걱정되는 부모님과 보호자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