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로메딕, 미국 CDC 최고등급 소독제 유통
상태바
인트로메딕, 미국 CDC 최고등급 소독제 유통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2월 28일 08시 1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캡슐 내시경 전문기업 인트로메딕이 미국 질병관리본부(CDC)의 최고등급을 인정받은 소독제의 국내 유통에 나선다.

28일 인트로메딕은 스웨덴 '라이프클린 인터내셔널 AB(이하 라이프클린)'의 살균소독제 국내 독점 유통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라이프클린 소독제(LifeClean Disinfectant LifeClean Agri)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불활성화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산화염소(ClO2)를 주 원료로 한다. 무방부제, 무독성, 항바이러스 기능을 갖춰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 등을 2분 이내에 사멸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에 대한 연구결과는 2014년 3월 몰타에서 열린 제14차 국제감염통제연합(ICC) 총회에서 발표됐다. 또 덴마크 국립 혈청연구소(SSI)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유일하게 인정받았고, 미국 CDC에서도 최고 등급을 받았다.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EPA(환경보호청)에서도 살균소독제로 인정받아 국제인증(OSHA)를 획득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라이프클린은 미국, 한국, 일본, 호주 등 총 7개국에 관련 특허를 등록했고, 캐나다,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 등에 특허 출원 중이다.

인트로메딕은 기존 소독제가 최소 소독시간 10분이 필요하지만 라이프클린의 제품은 2분 이내의 빠른 살균력을 갖춰 미국과 유럽에서 각광받고 있는 점을 강조했다.

회사 관계자는 "라이프클린의 제품은 살균력이 동종제품의 약 5배로, 살균시간이 1~2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며 "기존 살균제와 비교해 가격 경쟁력이 있고, 냄새 무자극과 유해 부산물이 없는 등 친환경이란 점에서 국내 유통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확대로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있다"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을 위한 살균 소독 및 개인 감염예방을 위한 제품을 빠르게 출시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