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 홍보대사 '아라미 9기' 공개모집
상태바
해양환경공단, 해양환경 홍보대사 '아라미 9기' 공개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해양환경공단)
(사진제공=해양환경공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오는 3월 15일까지 '해양환경 홍보대사 아라미 9기'(이하 아라미)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발된 홍보대사는 '씨-싸이클링(SEA-Cycling)'이라는 슬로건 아래 해양환경 보전 인식증진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해양환경에 대한 관심이 있으며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등 각종 소셜미디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활동기간은 오는 12월까지다.

홍보대사 아라미 9기는 선발 이후 약 9개월 동안 부산에 위치한 해양환경교육원에서의 발대식을 시작으로 해양환경 관련 이슈를 재미있는 SNS 콘텐츠로 제작해 전달하는 온라인 기자단 활동과 함께 해양환경 체험활동, 대국민 해양환경 보전 인식증진 캠페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해양환경 체험활동'은 우리나라의 해양보호구역을 돌아보고 해안가 정화활동 등을 통해 우리 바다의 소중함을 몸소 느낄 수 있는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이다. 특히 매년 우리나라의 영토 최동단의 독도와 울릉도를 방문해 해양쓰레기 정화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이번 모집은 서류 및 면접전형을 통해 총 40명의 최종합격자를 선정하며 수료자 전원에게 공단 이사장 명의의 수료증을 지급한다. 또한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공단 체험형 청년인턴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공단 공식 블로그에 공고된 지원서를 작성해 오는 3월 15일 18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아라미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