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포스증권, 전략펀드 시리즈 발표
상태바
한국포스증권, 전략펀드 시리즈 발표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2월 26일 14시 1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국내 유일의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한국포스증권이 26일 전략펀드 시리즈를 발표했다.

한국포스증권 전략펀드 시리즈는 펀드 투자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시장의 큰 흐름에 대응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며 장기 투자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포스증권 첫번째 전략펀드 주제는 '미래 신성장동력에 올라타라'로 정해졌으며 미래에셋 코어테크 펀드와 유리 필라델피아 반도체 인덱스펀드가 각각 국내외 전략펀드로 선정됐다.

국내투자부문 전략펀드는 미래에셋 코어테크 펀드다. 이 펀드는 국내 IT 관련 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다. 이 펀드는 높은 진입장벽과 혁신 기술 등을 보유한 IT업종에 전체의 70%를 집중 투자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지난해우리나라는 세계최초로 5G 상용화에 성공했고, 올해는 미국,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5G 투자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테슬라의 주가 상승에서 엿볼 수 있듯이 국내 전기차 배터리 관련 업체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해외투자부문 전략펀드는 유리 필라델피아 반도체 인덱스 펀드가 선정됐다. 이 펀드는 장기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글로벌 반도체 업종 주가지수인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를 추종한다.

유리자산운용 관계자는 "전세계 반도체 시장은 삼성, SK하이닉스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 30%와 인텔, NVIDIA, 퀼컴 등 비메모리 반도체 70%로 구성된다"며 "특히 올해 글로벌시장의 5G 상용화, 아이폰의 첫 번째 5G폰 출시 등이 긍정적인 상승흐름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각각의 펀드에 대한 투자 포인트와 투자 전략 등 자세한 설명은 한국포스증권에서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 포스TV와 팟캐스트 채널 팟빵의 포스라디오를 통해 들을 수 있다.

한국포스증권 김승현 상무는 "한국포스증권은 전문적이고 정확한 투자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며 "고객에게 장기투자와 금융편익을 제공하는 금융회사로써 사회적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