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미국암학회 AACR서 항암병용치료제 연구성과 발표
상태바
투비소프트, 미국암학회 AACR서 항암병용치료제 연구성과 발표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2월 26일 13시 2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면역항암제 개발 기업 투비소프트가 오는 4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되는 '2020 미국암연구협회(AACR) 학술대회'에 참가해 포스터 발표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AACR은 전세계 회원 4만명이 활동 중인 미국의 3대 암 학회 중 하나다. 매년 2만여명 이상의 연구자가 모여 암에 대한 임상결과 보고, 혁신기술 소개, 최신 암 치료 동향 등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AACR에서 투비소프트는 항암병용치료제로 리포지셔닝 중인 신약후보물질의 전임상 효능 시험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투비소프트는 자회사 투비바이오신약을 통해 알로페론과 알로스타틴을 기반으로 한 면역항암제 개발을 진행 중이다. 알로페론은 러시아에서 100만건 이상 처방돼 안전성을 검증받은 물질이며 알로스타틴은 알로페론의 항암효과를 높인 새로운 신약후보물질이다. 두 물질 모두 면역증강효과가 우수해 기존 항암제와 병용 처방을 통한 치료제로서 적응증을 개발 중에 있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투비바이오신약의 이번 AACR 발표는 항바이러스 치료제를 항암제로 개발하는 리포지셔닝이 순항 중임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알로페론과 알로스타틴 두 물질은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직접 파괴하는 NK세포를 활성화해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어 이번 코로나19 등의 바이러스 질환에 대해서도 효능을 기대할 수 있는 물질로 판단한다"며 "적응증 확장에 대해 올해 의미있는 연구성과를 발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