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자발적 상생 협약식' 개최
상태바
공영쇼핑,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자발적 상생 협약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공영홈쇼핑
사진=공영홈쇼핑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공영쇼핑이 26일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민·관·공-대·중소기업이 함께하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자발적 상생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 도레이첨단소재, 화진산업, 씨앤투스성진, 공영쇼핑이 참석해 코로나19로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마스크 수급 안정화에 동참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중소벤처기업부 민∙관 연결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의 공장지원 및 자재수급 연결 △도레이 첨단소재의 필터자재 수급이라는 자발적 상생 협력으로 탄생했다. 공영쇼핑은 마스크 제조기업인 화진산업 및 씨앤투스성진과 마스크 공급을 골자로 협약을 체결했다.

화진산업은 중기부의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 혁신기획단과 삼성전자 스마트공장지원센터의 도움으로 하루 마스크 생산량이 4만 장에서 10만 장으로 2.5배 증가했다. 도레이 첨단소재는 마스크의 필터 수급을 지원했다. 화진산업은 이를 통해 생산한 마스크 100만 개를 공영쇼핑에 공급하기로 했다.

씨앤투스성진은 국내 최초 고성능 헤파필터의 원천기술을 개발한 기업으로 공영쇼핑의 공적 기능에 공감해 처음으로 마스크를 공급하기로 결정한 기업이다.

공영쇼핑 최창희 대표는 "TV홈쇼핑 유일 공공기관으로서 코로나19라는 중대한 위기상황에 맞서 마스크와 손소독제의 수급과 가격의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0-02-26 12:51:42
어르신들을 위해 자동주문전화,상담전화 로만 판매하신다는데....오히려 어르신들은 한장도 못 사실듯하네요.
전화연결자체가 안되는데....벨소리도 안내음성도없이 끊어버리는 전화~~~기분 더럽
마스크때문인지 얩도 종일 열리지 않고...마스크 판매하시다 공영홈쇼핑 다른 것도 판매못하실것같네요.
생각 잘못하신듯~~~~~
짜증 유발 채널되신듯~~~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