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신천지 집회 금지 긴급행정명령 발동
상태바
서울시, 신천지 집회 금지 긴급행정명령 발동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2월 25일 15시 5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서울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신천지 교회 관련 집회나 모임을 전면 금지한다.

유연식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25일 코로나19 관련 정례 브리핑에서 "질병관리본부와 제보자 등 여러 경로에서 정보를 받아 파악한 결과 서울에는 신천지 관련 시설 263곳이 있다"며 "188곳은 강제 폐쇄와 방역을 마쳤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나머지 66곳은 탐문조사를 벌여도 신천지 시설이 맞는지 확인이 어려운 상황이라 계속 조사하고 있다"며 "시설 확인이 어려운 부분도 있으므로 오늘부로 서울 전 지역에서 신천지 관련 집회·제례를 전면 금지한다"고 말했다.

유 본부장은 "긴급행정명령을 발동하는 것이며 이를 어길 시 벌금 300만원이 부과될 수 있다"며 "현장 확인과 신천지 피해 제보자 조사 등을 위해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과 함께 합동점검반을 운영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강제 폐쇄한 신천지 시설은 자치구와 합동으로 주기적으로 점검할 것"이라며 "통상 일요일에 예배를 보므로 일요일마다 확인하기로 하고 점검 횟수는 더 늘리겠다"고 덧붙였다.

시는 확진 판정을 받은 대구 서구 보건소의 감염예방 총괄 담당자가 신천지 신도였던 것처럼 서울시 직원 중 신천지 신도가 있을 가능성에도 대비하고 있다.

시는 이날부터 매일 오전 11시 언론 상대 코로나19 관련 정례 브리핑을 열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