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균 LS산전 회장, 한국전기산업진흥회 회장 취임
상태바
구자균 LS산전 회장, 한국전기산업진흥회 회장 취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자균 LS산전 회장
사진=LS산전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구자균 LS산전 회장이 한국전기산업진흥회 신임 회장에 취임했다.

한국전기산업진흥회는 25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20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구 회장을 제13대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구 회장의 임기는 오는 2023년 2월까지 3년이다. 진흥회 병설기구인 '한국전기산업기술연구조합' 이사장도 겸임한다. 

구 회장은 취임사에서 "최근 코로나19의 전 세계 확산, 미중 무역분쟁 장기화, 세계 보호무역주의, 국내 시장 침체 등에 더해 에너지 패러다임이 변화하며 전기 산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크다"며 "이런 시대적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더 큰 발전을 이루기 위해 회원사들이 힘을 모아 해법을 찾자"고 강조했다. 

구 회장은 이어 에너지저장장치(ESS) 화재 사고 여파로 침체된 ESS 사업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ESS 생태계 육성 통합 협의회'의 역할을 보다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구 회장은 "남북경협이 현실화되면 전기산업 분야가 가장 우선적으로 한반도신경제 구상을 펼칠 수 있다"며 "전기산업 통일연구협의회를 통해 중장기 협력 방안을 설계, 선제적인 대응 체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진흥회는 "전기산업계에 대한 이해가 높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미래 기술 확보에 대한 의지가 강한 구 회장이 취임하면서 진흥회의 역할과 위상이 강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