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존경받는 기업' 오픈마켓 부문 5년 연속 1위
상태바
11번가, '존경받는 기업' 오픈마켓 부문 5년 연속 1위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2월 25일 09시 1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11번가(사장 이상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5년 연속 오픈마켓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본 조사는 혁신활동을 통해 다져온 우수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를 증대함으로써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한다.

오픈마켓 7개사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11번가는 12개 항목 전체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11번가는 2018년 9월 신규 법인 출범 이후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커머스포털'을 목표로 서비스 개선과 끊임없는 혁신활동을 펼쳐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실시간 쇼핑 검색어 서비스'부터 결제 편의성과 적립 혜택을 강화한 'SK페이', 빠르고 쉬운 반품과 환불을 위한 '안심환불 서비스' '반품보험' '홈픽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그 결과 지난해 영업이익 흑자 전환 목표도 성공적으로 달성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지난해 끊임없이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해 달려온 11번가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 생각한다"며 "올 한해도 고객들에게 커머스 포털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혁신적인 쇼핑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