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 주당 100원 배당 결정…주주가치 제고
상태바
우진, 주당 100원 배당 결정…주주가치 제고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2월 21일 14시 4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우진이 2년만에 배당을 결정하며 주주환원 정책을 재개했다.

우진은 21일 이사회를 열고 보통주 1주당 100원의 현금 배당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배당금 총액은 20억원으로 시가 배당률은 2.4%다.

정밀 계측기기 전문기업 우진은 원전 등 다양한 산업에 계측기, 자동화설비 등을 공급하고 있다. 우진은 상장 후 꾸준히 배당을 해왔으나 지난 2017년 이후 배당이 없었다.

회사 관계자는 "회사를 믿고 지지해준 많은 주주분들의 권익을 강화하고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해 배당을 결정했다"며 "부품 공급 가능 원전 수가 다시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부분이 있는 만큼 주주분들께 개선된 실적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실제로 지난 17일(현지시간) 아랍에미레이트 바라카 원전 1호기 운전이 허가돼 가동되는 한국형 원전 수가 증가하는 추세다. 2호기도 연내 승인이 예상되고 있으며 3,4호기는 건설이 90% 이상 진행돼 완공을 앞두고 있어 우진 측은 향후 부품 공급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우진은 지난해 4분기 원전용 계측기 사업부문에서만 매출 87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40.4%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원전 사업부문 성수기인 4분기 매출 증가로 분위기가 반전된 모습이다"며 "올해는 부품 공급 뿐만 아니라 정비용역 사업부문에서도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