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개인간 중고차 카드결제 서비스'로 혁신금융 선도
상태바
KB국민카드, '개인간 중고차 카드결제 서비스'로 혁신금융 선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KB국민카드가 오는 8월 개인간 중고차 거래 시 결제 플랫폼을 통해 '개인간 중고차 카드 결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난 20일 금융위원회의 혁신 금융 서비스로 지정됐다. 개인간 중고차 직거래 시 개인 판매자에 신용카드 가맹점에 준하는 지위를 부여해 현금 결제만 가능했던 개인간 중고차 직거래를 신용카드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차량 거래대금을 지급보증(에스크로) 방식으로 지급해 거래 안정성도 높였다. 또 △할부 결제 등 다양한 결제 방식 제공 △차량 정보 원스톱 조회 △정비사 구매 동행 차량 점검 △자동차보험 가입 연계 등 중고차 구매 관련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중고차 판매를 희망하는 개인 판매자는 별도의 비용과 행정 절차 없이 연 1회 일회성으로 신용카드 가맹점 등록이 가능하다. 구매자는 거래 사기, 하차 차량 판매 등의 위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아울러 현행 영세 가맹점 수준인 1%의 이용 수수료를 구매자와 판매자가 각각 0.5%씩 부담해 카드 결제에 따른 수수료 부담도 낮췄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서비스가 시행되면 연간 70만대 수준의 개인간 중고차 직거래의 안전성과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